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마트초이스 미환급액 조회하기 방법

by #$%@#$@#^@# 2021. 5. 17.

스마트초이스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통신비 미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핸드폰 해지 또는 번호이동을 하신 경험이 있는 분들은 이 과정에서 미환급된 금액이 있을 수도 있으니 꼭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환급액 이란

핸드폰-사진
통신비 미환급액이란

 

여기서 말하는 미환급액이란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미수령 금액을 말합니다. 사용자에게 환급되어야 하는 돈인데, 여러가지 이유로 환급이 안된 것이죠. 중복과금 또는 미환급 장비보증금이 주로 미수령 환급액에 해당합니다. 통신사 쪽에서 알아서 환급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이 좀 아쉽긴 합니다. 

 

스마트초이스 미환급액 조회하기 (홈페이지)

 

 

 

통신비 미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초이스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미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이름과 주민번호만 있으면 간단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일단 스마트초이스에 접속 해줍니다.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우측 하단에 보이는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선택 해줍니다. 

스마트초이스-사이트-화면
스마트초이스 통신미환급액조회

조회 시간 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온라인 조회인데도 제한 시간이 있다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스마트초이스 조회 시간 (통신 미환급액 조회)

  • 09:00 ~ 20:00
  •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스마트초이스-조회시간
스마트초이스 미환급액 조회 시간

통신 미환급액 조회 화면입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모두선택'으로 전부 선택해 주시고, 정보 이용에 동의 2군데 다 체크하신 후 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주민번호 입력 때는 보다 안전한 마우스입력기를 추천드립니다. 

 

 

 

스마트초이스-조회-입력-화면

스마트초이스 미환급액 조회하기 결과 화면입니다. 환급대상 부분에 내용이 나타나는데요. 과오납요금,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또는 설비보증금, 환급신청 가능금액이 표시됩니다. 0원이네요. 아마 대부분이 0원으로 나오실 것 같네요. 미환급액이 있다는 것이 통신사의 실수인 부분이 클 것인데, 그런 경우가 그리 많지는 않을테니까요. 그래도 혹시 스마트초이스 미환급액 조회하기 결과가 얼마라도 나오신다면, 반드시 통신사로 신청하셔서 환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초이스-조회-결과-화면
스마트초이스 미환급액 조회하기 결과 화면

언론사에서 관련 뉴스 보도가 있어서 지금 현재는 이용이 원활하지 않네요. 임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서비스 이용이 원활할 때, 조회하시면 통신비 미환급액 잘 조회되실거예요. 

 

 

스마트초이스-임시사이트-화면
스마트초이스 임시페이지

스마트초이스 미환급액 조회하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체크해보셔야 하는 사항인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를 통신비 미환급액이 있을 수도 있으니, 회원가입 없이 간편하게 조회해서 해당하시는 분들은 환급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캐스퍼 가격 비교  (0) 2021.09.15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0) 2021.09.08
소득하위 80%기준  (0) 2021.06.25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8가지  (0) 2021.05.22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1 조기집행  (0) 2021.05.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