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핸드폰 패턴 잊어버렸을 때 서비스센터 방문후기

by #$%@#$@#^@# 2021. 5. 17.

얼마 전, 아이가 카카오 키즈폰을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패턴을 잊어버린 일이 있었습니다. 핸드폰 패턴 잊어버렸을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는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핸드폰 패턴 잊어버렸을 때 조치 방법

 

아이의 키즈폰을 산 지 한 달이 조금 넘었는데, 패턴을 잊어버려서 울고불고 난리가 났었습니다. 패턴 푸는 방법이 있다고 달랜 후, 폭풍 검색을 해봤는데, 특정 방법에 의해서 패턴 초기화가 가능하더군요. (비밀번호 초기화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시도한 것이 '삼성 계정으로 잠금 해제하기'였습니다. 아이 핸드폰은 갤럭시 A10e 키즈폰입니다.(카카오프렌즈폰) 우선 이 방법이 되시는 분들은 가장 손쉬운 방법이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삼성전자 서비스에서 알려주는 잠금해제 방법 따라하기 ◀︎

 

삼성 계정으로 잠금 해제

 

  • 핸드폰이 네트워크 가능한 상태
  • 삼성계정을 등록한 경우
  • 원격 잠금해제가 ON 상태인 경우
  •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에 접속하여 잠금해제 진행

핸드폰-패턴-잠금해제
삼성계정으로 핸드폰 잠금해제

삼성계정으로 로그인을 완료하고, '잠금해제' 메뉴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잠금 해제가 간단히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방법으로 손쉽게 해결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계정으로 화면 잠금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삼성 계정으로 화면 잠금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www.samsungsvc.co.kr

 

그런데 저의 경우는 앞서 말씀드린 원격 잠금해제가 OFF 로 되어 있는 경우였습니다. 이 경우 원격 잠금해제 시도가 불가합니다. 다른 방법이 있는지 폭풍 검색을 해보았으나, 정확한 답을 잘 모르겠더군요. 소수의 글에서는 가능하다고 하고, 사설업체 광고도 많아서 정확한 판단을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삼성 계정으로 잠금 해제가 불가한 경우

 

우는 아이를 달래며, 집 근처 삼성전자서비스 센터로 향했습니다. 내용을 설명하고, 엔지니어 분 앞에 앉으니, 삼성 엔지니어 분께서도 가장 먼저 해보시는 것이 삼성계정으로 잠금 해제를 시도하시더군요. 그것이 불가하니, 해당 화면을 보여주시며, 이런 경우에는 방법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핸드폰 패턴 잊어버렸을 때, 또는 핸드폰 비밀번호 잊어버렸을 때, 삼성폰의 경우는 삼성계정으로 잠금해제가 불가하면 방법이 없습니다. 

 

절망
패턴 풀기 불가

 

잠금 해제 방법은 초기화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핸드폰 초기화 밖에 없습니다. 제가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를 2번 방문했는데, 모두 이렇게 답변을 하셨습니다. 삼성 계정으로 원격 잠금해제가 불가한 경우, 핸드폰 초기화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오피셜이니 아쉽지만 받아들여야죠.

 

핸드폰 초기화 전에 해야할 일

 

 

서비스 센터를 두 번 방문했다고 말씀드렸는데, 사실 처음 방문 했을 때, 초기화하기가 아쉬워서 다음에 다시 방문한다고 말씀드리고, 다른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은 없고, 해야 할 것은 삼성 클라우드를 이용한 연락처, 메세지, 어플 백업이었습니다. 아이가 찍은 사진은 건질 수 없었지만, 메세지, 연락처는 살릴 수가 있었습니다. 

핸드폰 백업 작업은 서비스센터에서 따로 말씀하시지 않는 것으로보아 이 작업은 각자 알아서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컴퓨터로 삼성 클라우드로 접속해서, 백업 진행하시고, 초기화 후에 다시 복원하시면 됩니다. 갤러리는 복원 불가해요. 

 

핸드폰-사진
핸드폰 초기화

핸드폰 초기화는 10분 정도면 간단히 끝납니다. 저희가 방문한 서비스센터는 초기화 진행하시는 분이 따로 계시더라구요. 그만큼 패턴, 비밀번호를 잃어버려서 방문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아이가 한달 동안 찍은 사진이 모두 날아가서 좀 속상해했지만, 그래도 다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좋아하더군요. 패턴을 바꾸는 것은 중요한 일이라고 잘 기억하라는 당부를 했습니다. 만약 한 달이 아니라, 몇 년간의 기록이 사라진다면, 너무 속상할 것 같네요. 

 

이상으로 핸드폰 패턴 잊어버렸을 때 조치한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초기화가 무서워서라도, 핸드폰 패턴, 비밀번호는 꼭 기억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