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by #$%@#$@#^@# 2021. 9. 8.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재난지원금 받았다거나, 신청했다라는 얘기를 많이 들으실텐데요.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을 통해서 늦지않게 신청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은 크게 온라인과 전화로 나뉠 수 있습니다. 카드사 또는 은행 홈페이지, 앱(어플),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확인과, 은행 ARS, 콜센터 등의 전화를 이용한 방법이죠. 본인이 원하는 재난지원금 수령방법을 정하신 후, 해당 카드사의 온라인 또는 전화로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을 하신 후 신청까지 바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의 전반적인 것은 정리된 요약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책위키] 한눈에 보는 정책 -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정부 5차 재난지원금)

1.지원내용별 온라인 신청방법2.지원내용별 상세 1. 지원내용별 온라인 신청방법 지원내용 온라인 신청방법 문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신용,체크카드) 카드사 홈페이지,앱 ☞ (모바일,카

www.korea.kr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신용/체크 카드

 

그럼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을 하나하나 정리해보겠습니다. 본인에게 해당하는 방법대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지급받고 싶은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각 카드사들은 홈페이지, 앱을 통한 온라인 확인 방법, ARS, 콜센터를 통한 전화 확인 방법, 은행영업점이 있는 경우 오프라인 확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신한카드

 

- 온라인 :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은행 홈페이지, 신한카드 페이판앱, 신한은행 SOL앱

- 전화 : ARS 1522-7777, 고객센터 1544-7000

- 오프라인 : 신한은행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NH농협카드

 

- 온라인 : NH농협카드 홈페이지(농협채움카드는 농협카드 홈페이지, 농협BC카드는 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비씨카드 홈페이지), NH농협은행 홈페이지(카드홈페이지로 링크), 농협카드 앱

- 전화 : 1644-5330

- 오프라인: 농협은행 및 농축협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삼성카드 

 

- 온라인: 삼성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앱

- 전화 : 1588-8700, 국민지원금 전용 ARS 1522-0017

- 오프라인 : 없음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KB국민카드 

 

- 온라인 : KB국민카드 홈페이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KB국민카드 앱, KB국민은행 앱

- 전화 : 1588-1688

- 오프라인 : KB국민은행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현대카드

 

- 온라인 : 현대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앱

- 전화 : 1577-6000

- 오프라인 : 없음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우리카드 

 

- 온라인 : 우리카드 홈페이지,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카드 앱, 우리은행 앱 (우리카드는 BC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

- 전화 : 1588-9955

- 오프라인 : 우리은행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비씨카드

 

- 온라인 : 비씨카드 홈페이지 (제휴회원사 신용/체크카드 모두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비씨카드 페이북 앱

- 전화 : 1588-6374, 1566-4800

- 오프라인 : 제휴 금융기관 창구 (우리은행, 기업은행, 농협, SC제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수협,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하나카드

 

- 온라인 : 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은행 하나카드앱

- 전화 : 1800-1111

- 오프라인 : 하나은행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롯데카드 

 

- 온라인 : 롯데카드 홈페이지, 롯데카드앱

- 전화 : 1588-8100

- 오프라인 : 없음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 국민건강보험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외에 일단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만 하고 싶으신 분들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 국민비서 서비스

 

국민비서라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알림서비스를 이용하면,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을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앱으로 보내줍니다. 원하는 앱을 통하여 국민비서 서비스를 신청한 후, 국민지원금 알람신청까지 해놓으면, 1시간 내외로 재난지원금 대상자 여부를 알려줍니다. 

신청 전에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만 원하시는 분은 간단히 신청 가능하니, 괜찮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국민비서

모바일 앱을 이용하시면 국민비서를 더욱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전자문서 → 국민비서) 카카오톡(검색 → 국민비서 구삐) 토스(전체메뉴 → 국민지원금)

www.ips.go.kr

 

 

재난지원금 대상자 선정 기준

 

재난지원금, 즉 상생 국민지원금의 대상자 선정 기준은 2021년 6월 국민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선정됩니다. 카드사나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대상자 여부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만, 본인의 건강보험료를 체크하시면 대상자 여부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민지원금 선정 기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건강보험료가 위의 선정기준표에 해당한다고해도, 고액자산가에 해당하는 기준에 포함되면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가구원의 20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을 초과하는 경우

- 가구원의 20년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및 신청 기간

 

- 온라인 9월 6일 09시 ~ 10월 29일 18시 (시행 첫주는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 시행)

- 오프라인 9월 13일 ~ 10월 29일 (시행 첫주는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 시행)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 2021년 12월 31일까지

- 기한이 지나면, 재난지원금이 소멸되며 국고로 회수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가능 지역

 

-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속한 특별/광역시 또는 시/군에 위치한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업종

 

- 전통시장, 동네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

 

재난지원금 사용 불가 업종

 

-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면세점, 유흥업종, 사행산업, 대형 전자제품판매 직영매장,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배달앱

 

 

재난지원금 카드 실적에 포함?

 

- 재난지원금 사용금액은 카드 사용실적에 포함되며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도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및 사용기간, 사용가능 업종 등 다양한 사항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재난지원금은 인당 25만원에 국민 88% 선별지급이기 때문에, 본인이 받을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및 신청 방법이 어렵지 않고,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온라인이 편하신 분은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진행하시고, 전화가 편하신 분은 ARS 또는 콜센터로 전화하여 대상자 확인 및 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상생국민지원금 신청은 모든 카드사홈페이지 가장 첫 페이지에 팝업 또는 배너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한 카드사를 선택하여 해당 은행을 방문하여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및 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캐스퍼 내부  (0) 2021.09.16
현대 캐스퍼 가격 비교  (0) 2021.09.15
소득하위 80%기준  (0) 2021.06.25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8가지  (0) 2021.05.22
스마트초이스 미환급액 조회하기 방법  (0) 2021.05.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