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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류

by #$%@#$@#^@# 2022. 1. 20.

19일 9시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빠르게 보상금 지급을 받고 계신데요. 너무 많은 분들이 몰려서일까요. 신청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류로 '대상자가 아닙니다'라고 나오는 현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류

 

정부가 작년 4분기 올해 1분기 손실보상금을 선지급 신청받아 지급하고 있습니다. 각 250만원씩, 총 500만원을 심사하지 않고 요건만 충족하면 지급하고 있는데요. 신속하게 지급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는 정부의 의지가 엿보이는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도움이 필요한데, 심사하고 서류 작업하는데 시간을 다 뺏기면 안되겠죠. 하지만 문제점도 발생했습니다. 바로 손실보상금 선지급 대상자임에도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가 아닙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신청이 불가한 것인데요.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체크해 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대상자임에도 아니라고 표기 오류

 

손실보상선지급신청대상자가아닙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류

 

 

많은 분들이 손실보상금 선지급을 신청하고 계신데요. 그 중 많은 분들이 대상자가 아니라는 안내창을 보셨다고 합니다. 물론 선지급 대상자 요건에 해당되시는 분들입니다. 대상자가 아니라고 했다가, 다시 조회하면 대상자이니 본인인증을 해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인증을 진행하면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는 현상의 반복입니다. 고객센터는 폭주하는지 연락이 닿지 않고, 계속해서 반복적인 본인인증 단계에서 넘어가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의 원인은?

 

앞서 말씀드린 것 뿐만 아니라, 오류는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대상자임에도 대상자가 아니라고 떴다가, 다시 대상 조회를 해보면 대상자로 나오지만, 본인인증은 안되는 오류입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는 중소벤처기업부는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사이트가 트래픽 기준을 초과하다보니, 이런 현상이 나타났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국세청의 데이터베이스를 받는 과정에서 전화번호가 오기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타나는 경우도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는 신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국세청 데이터 베이스를 매칭하는 과정을 정비했으므로 원활하게 신청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대상자가 아닙니다

 

만약 본인이 대상자임에도 위의 문구 오류가 나타난다면, 신청 시스템의 오류일 수 도 있으니, 꼭 고객센터 등에 체크해 보셔야겠습니다. 신청 5부제가 진행되는 시점에서 아직도 많은 트래픽이 있고, 오류가 나타날 개연성이 있습니다. 정비되었다고는 하나, 본인이 대상자인데 반복해서 대상자가 아니라고 나타난다면, 오류의 가능성도 있으니 체크해서 나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지원금이나 보상금을 신청 받을 때는 서버의 용량을 충분히 확보하여 이런 오류가 없도록 해야 하는데, 항상 이런 시스템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신청자들을 불편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백신패스 도입 때도 쿠브앱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기도 했었죠. 미리미리 정비해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류처럼 더 이상 불편이 반복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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