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차장기렌트카 vs 신차장기리스 차이점 비교

by #$%@#$@#^@# 2023. 5. 24.

신차장기렌트카와 신차장기리스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고, 본인에게 유리한 것은 어떤 것인지 선택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요즘 장기렌트를 이용하시는데요. 장기렌트와 장기리스 각각의 특징을 체크하고 비교견적 내보시길 바랍니다.

 

신차장기렌트카 vs 신차장기리스 차이점 비교

 

신차장기렌트카 초기비용의 이점

신차장기렌트카의 초기비용은 없으며 매달 렌트비용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는 신차리스와 대조적인 차이점으로, 취등록세, 보험료 등의 초기 비용 부담이 없어진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싶은 이용자들에게는 신차장기렌트카가 유리한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장기렌트가 장기리스보다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장기리스가 더 유라한 상황도 있습니다.

개인마다 유리한 사항이 다르기 때문인데, 자세한 내용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차장기렌트카와 장기리스의 차이점

신차장기렌트카와 장기리스는 두 가지 다른 방식의 자동차 이용 모델입니다. 신차장기렌트카는 임대상품으로, 장기리스는 대출상품으로 분류됩니다. 신차장기렌트카는 집 월세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임대차 계약을 맺게 됩니다. 매월 일정한 렌트비용을 지불하며 렌트카 회사가 관리해줍니다. 반면, 장기리스는 자동차를 대출받아 사용하고 이자와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각 방식은 장단점이 있으며 개인의 상황에 따라 선택되어야 합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견적은 달라질 수 있으니 꼭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신차장기렌트카와 장기리스 차이점 비교

신차장기렌트카 초기비용 없음
보험료 렌트비에 포함
취등록세 렌트비에 포함
유지비 렌트비에 포함(엔진오일, 타이어등)
번호판 'ㅎ' 번호판
신차장기리스 초기비용 취등록세 납부 필요
보험료 본인 납부
유지비 본인 납부
번호판 일반 번호판

 

비교하는 표를 보면, 신차장기렌트카가 무조건 유리할 것처럼 보이지만, 월납입비 자체는 장기리스가 더 저렴하게 나오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따라서, 취등록세, 보험료, 유지비 등의 비용을 모두 더해보면,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더 유리할 것인지 견적을 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비교 견적 사이트, 또는 몇몇의 대표 업체들을 방문해 보시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신차장기렌트카의 장점

신차장기렌트카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유지관리가 지원되어 추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개인이 관리할 필요 없이 렌트카 회사가 관리해줍니다.

3. 금융상태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이나 할부 없이 원하는 기간 동안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매월 지불하는 렌트비에는 보험료, 취등록세, 자동차세 등 세금이 포함되어 추가 비용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사업자인 경우 비용처리가 가능하여 세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6. 사고 발생 시 렌트카 회사에서 보험 처리를 해주기 때문에 보험료 할증 등의 걱정이 없습니다.

 

신차장기렌트카를 생각하시는 분은, 장기렌트카 홈페이지에 나오는 특가 코너를 유심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정으로 크게 할인하는 경우도 있으니, 눈여겨보시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차량을 계약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렌터카 장기렌트카 할인코너 둘러보기

 

신차장기렌트카
신차장기렌트와 장기리스 비교

 

신차장기렌트카의 한계와 고려사항

신차장기렌트카에는 몇 가지 한계와 고려사항이 존재합니다.

1. 렌트카 번호판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 '허', '호' 등의 렌트카임을 나타내는 번호판을 사용해야 합니다.

2. 약정 기간 동안 차량을 소유하지 않기 때문에 차량의 소유하고 싶거나 차량 개조가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3. 월납입비용은 일반적으로 장기리스보다 비싸지만, 취등록세, 보험료 등의 초기 비용을 고려할 때 전체적으로 경제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신차장기리스가 필요한 경우

장기리스로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렌트카 번호판이 싫은 것이 클 것입니다. 장기렌트카가 더 저렴하다고 해도, 렌트카 번호판이 싫다면 장기리스로 가야 합니다. 또한 본인의 보험료가 무사고 운전 등으로 저렴하다면, 장기리스가 금액적인 면에서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것은, 장기리스는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추후 본인이 대출 예정인 분들은 한도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출 신청 때는, 현재 대출 현황을 체크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장기리스를 진행해야 본인에게 유리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신차장기렌트카와 장기리스와 차이점을 비교하며, 각각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요즘은 장기렌트에 대한 인식도 달라져서, 주변에서 렌트카 번호판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초기비용 부담없이 새차를 기다리지 않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일 것입니다. 장기렌트와 장기리스, 본인에 상황에 맞는 선택으로 보다 현명한 판단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