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자격 확인하기

by #$%@#$@#^@# 2023. 5. 19.

2023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240만원을 저축하면, 총 58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므로, 자격에 해당하는 분은 반드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자격과 지원내용을 참고하시어, 기간 내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023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신청자격 확인하기

 

 

프로그램 개요 및 신청 자격

경기도에서는 '2023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노동자를 대상으로 하며,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속하는 청년들도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자격 확인은 경기도청 누리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노동자통장

 

 

신청과 지원 내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며, 2년간 근로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경기도에서는 매월 14만 2000원의 지원금을 추가로 적립합니다. 그리고 2년 후에는 총 580만원(지역화폐 100만원 포함)을 수령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신청 방법과 과정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 방식이 아니라 모든 신청자에 대해 서류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유사 사업 중복 참여 확인과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7월 17일에 최종 발표됩니다. 청년 노동자 통장 누리집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의 목적과 기대효과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열심히 일하는 청년들은 경제적 자립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경제적 자립, 자산 형성, 경제 활성화, 취업 유지율 향상 등 다양한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청년노동자통장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문의 및 모집 공고 확인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청년 노동자 통장 콜센터'와 '경기도 콜센터'로 가능합니다. 또한, 모집 공고 및 상세 정보는 경기도청 누리집과 청년 노동자 통장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청년 노동자 통장 콜센터 : 1877-3757

- 경기도 콜센터 : 031-120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청년들의 경제적인 자립과 자산 형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청년들의 근로 유지와 저축을 장려하며, 경기도의 지원금과 지역화폐를 통해 경제적인 안정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하고,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유지율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원 자격을 확인해보시고, 자격에 부합하신다면, 반드시 청년 노동자 통장을 신청하시고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